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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공인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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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모집중 종합과정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4회차
교육기간 : 2021-05-04 ~ 2021-10-14
교 수 : 우상준 선생님
교육시간 : 09:30~18:10(월~금) 정 원 : 20 명
과정구성 : 약 860시간 접수인원 : 15 명
접수마감 : 2021-05-03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일반/전체, 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수강료 : 5,358,660 [100%↓] 본인부담금 :
 
수강신청하기
 
기 간 2021-05-04 ~ 2021-10-14
시 간 09:30~18:10(월~금)
강 사 우상준 선생님
정 원 20 명
접수마감 2021-05-03
수강료 5,358,660원
(본인부담금 : 원)
수강신청하기
과정특징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게임 구현에 필요한 2D/3D 세상의 규칙 과 생명들을 구상하는


[게임기획 설계]



유니티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개발할 수 있는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사용자들에게 게임 콘텐츠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는

[게임 UI/UX] 개발자의 생각을 게임캐릭터에게 동작을 부여할수 있는

[인공지능 분석] 2D, 3D 그래픽의 기초적인 지식과 이펙트/쉐이더 알려주는 [게임 그래픽] 게임을 더 구체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구현능력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게임 프로그래밍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 교육기간 : 2021.05.04(화) ~ 2021.10.14(목)

○ 교육시간 : 월~금 09시30분~18시10분(1일 8시간)

○ 모집인원 : 20명(정원)

○수강료 (비용) 5,358,660원

(100% 전액 지원 국비무료교육)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NCS 전공교과]

- 게임 UI/UX프로그래밍

- 게임 웹프로그래밍

- 게임 알고리즘

- 게임엔진을활용한VR/AR 

-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 게임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

-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비 NCS실기]

-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비 NCS이론]

- 진로직업상담

-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 모의면접 등 면접준비

- 기초노동법




게임 기획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제작


창의적으로 설정된 게임 세계의 배경 위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가 대체할 수 있는 사고 기능인 인공지능을 분석하고,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프로그래밍언어, 기획, 그래픽 대하여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최종 완성하고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발에 대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Step 01 진로코칭(자바 국비지원학원)

교육 진행 중 또는 종료 후, 원하는 진로상담 및 직무능력 수준을 파악하여 

제시해주는 
성공적인 취업/창업 지원


Step 02 산업체 특강

현업에서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바탕으로 특강 진행하여 실무에 도움되는 간접경험

지원


Step 03 교내 경진대회

교내 경진대회로 상호 우수한 사례공유


Step 04 취업 설명회

취업 설명회 개최, 성공적인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수강생 최종 프로젝트 영상]

종강일 : 2021.03.08


[수강생 중간 프로젝트 영상]

개강일 : 2020.03.30

중간프로젝트 발표일 : 2020.06.30

[D3D 다이렉트X로 3개월 수업 후 수강생이 만들어낸 프로젝트입니다]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 프로젝트는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구질로 날아오는 야구공을 쳐내는 배팅게임을 제작했으며, 스트라이크나 홈런시에 이펙트를 넣어 좀 더 나은 사용자경험을 고려했습니다.]


 


[땅속에 묻혀있는 기름을 퍼올리기 위해 배관을 설치하는 퍼즐게임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DirectX9 프로젝트 배관공게임(Plumber Game) 게임시연 영상입니다. 사용된 개발 기술은 C++와 WINAPI, DirectX9, FMOD사운드, MySQL(스코어), MFC(맵에디터)입니다. 리소스 편집은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이름. - TouHou RPG 장르. - RPG 플랫폼. - PC Window. 게임 소개. - 횡방향으로 진행되는 던전 방식의 RPG게임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및 SDK. C / C++ API, D3D Fmod Unity 2018.1.6f1 ver. Visual Studio 2017. Adobe Photoshop CS6.









* 해당 과정은 코로나19등 고용노동부 지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취득자격증
구분 자격증명 시행처
비전공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비전공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졸업후 진로
게임개발(클라이언트) 게임개발(모바일) 게임AI개발
게임기획 서버 네트워크
엔진 시스템DB 보안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게임 사전 기획 - 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 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총 7시간
게임 레벨 기획 - 밸런스 공식기획하기
- 데이터 작성하기
- 공간설계하기
- 레벨 구축하기
총 15시간
게임 시스템 기획 - 시스템 규칙 기획하기
- 시스템 공식 기획하기
- 시스템 테이블 기획하기
총 15시간
게임 UI/UX 기획 - 화면구성하기
- 조작구성하기
총 8시간
게임 알고리즘 - 게임 수학적용하기
- 게임 물리적용하기
- 게임자료구조 구현하기
- 게임알고리즘 구현하기
총 120시간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 VR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게임 UI/UX 프로그래밍 - 게임 UI/UX 설계하기
-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 분석하기
- 게임 인공지능 설계하기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 셰이더 프로그래밍하기
- 이펙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90시간
10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플레이(캐릭터)프로그래밍하기
- 지형프로그래밍하기
- 이벤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30시간
11  게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 서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C/S 모델에서의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P2P 모델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총 100시간
12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설계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13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 과제선정 및 수업계획/절차 안내
- 정보수집 및 계획 수립활동
- 계획활동 확정 및 중간점검
- 과제실행 활동
- 발표 및 평가
총 95시간
14  재량교과 - 훈련규정안내 및 부정훈련 예방 교육
- NCS이해, 사전평가, 교수학습/평가안내
- 직업적성, 진로준비도, 직종전망
- 취업활동I (진로 직업상담)
- 취업활동II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 모의 면접 등 면접 준비 교육
- 입직자를 위한 기초 노동법
- 훈련 사후관리 및 취업 안내
총 2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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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김태영 2021.04.13
훈련을 수강하기 전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해서 커리큘럼을 소화하면서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많았었고, 꼭 배워보고 싶었던 일이라 기대도 상당히 컸었습니다. 실제로 과정을 진행하면서 아무래도 수강생들의 수준의 폭이 상당히 큼에서 불구하고 강사 선생님이 하위권 수강생의 레벨을 기준으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시면서 최대한 낙오자없이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수강생들끼리도 유기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 잘 유도해 주셔서 무사히 과정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언어와, 실습 과정을 통해 실무에서 꼭 필요한 경험과 기초와 기본기를 배울수 있는 가성비면에서 최고의 과정인 것 같습니다. 6개월동안 좋은 강의 진행해주신 우상준 선생님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교육기관에서도 수업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인 부분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너무 좋았습니다. 실업자들이나 구직자들의 받을 수 있는 양질의 전문 교육과정이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관을 통한 좋은 교과 과정과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이 계속 되어졌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4 김태형 2021.04.13
최대한 학생의 편의를 봐주시며 필요한 장비가 있으면 지원을 잘해주십니다. 그래서 학교 내에서 배움에 있어서의 장비와 지원에 대한 만족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수강완료 수강생으로서 수강을 고민하고 계시는 사전지식이 없는분들과 어느정도 있으신분들에게 경험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수강전과 수강후 확실히 달라질것을 장담드립니다. 심지어 저희는 코로나19사태로 중간에 비대면까지 진행을 했지만 아무리 비대면이여도 우상준 강사님의 강의는 변함없이 좋았고 뛰어났습니다. 6개월 짧은데 어떻게 다 배우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어보시면 생각이 바뀌실겁니다. 아니 우상준 강사님과 면접만 진행하여도 강사님의 경험에 의한 자신감이 나도 할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며 커리큘럼을 들어보시면 더 확실해질 것입니다. 경험자 비경험자 상관없습니다. 저와같은 프로그래머로써 나아갈려는 분들을 응원하며 이 수업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4 김태형 2021.04.13
한번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쌓은 상태지만 제대로 학습하지 못한 과목들과 전반적인 지식을 더 탄탄하게 쌓고 싶어서 고민 끝에 수강신청후 수강하였습니다. 수강면접때 배우고 싶었던 과목을 콕콕찝어 확실하게 배워갈수 있다고 말씀 해주신 우상준 담당강사님의 교육에 대한 자신감과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강사님의 경험과 경력이 상당히 신뢰감 있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강사님 말씀 그대로 됐습니다. 6개월만에 상당한 이해력을 필요로하는 컴퓨터 언어를 기초지식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제대로된 게임을 만들기까지는 교육하는 입장에서도, 받는 입장에서도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강사님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가며 수업을 받아보니 불가능한 일이 아니였습니다. 미리 지식을 어느정도 쌓고온 저도 저대로 알고 있는 지식을 더 깊고 탄탄하게 쌓음과 동시에 이전에 미처 배우지 못해 배우고 싶었던 내용까지 알차게 배워 해당지식으로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강사님과 마찬가지로 학교의 배움환경도 상당히 만족하였습니다.
4 김윤정 2021.04.13
훈련을 수강하기 전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해서 커리큘럼을 소화하면서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많았었고, 꼭 배워보고 싶었던 일이라 기대도 상당히 컸었습니다. 실제로 과정을 진행하면서 아무래도 수강생들의 수준의 폭이 상당히 큼에서 불구하고 강사 선생님이 하위권 수강생의 레벨을 기준으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시면서 최대한 낙오자없이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수강생들끼리도 유기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 잘 유도해 주셔서 무사히 과정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언어와, 실습 과정을 통해 실무에서 꼭 필요한 경험과 기초와 기본기를 배울수 있는 가성비면에서 최고의 과정인 것 같습니다. 6개월동안 좋은 강의 진행해주신 우상준 선생님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교육기관에서도 수업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인 부분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너무 좋았습니다. 실업자들이나 구직자들의 받을 수 있는 양질의 전문 교육과정이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관을 통한 좋은 교과 과정과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이 계속 되어졌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4 김보한 2021.04.13
컴퓨터에 대한 기초만 알고 있는 상태에서 게임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기초와 이론적인 부분만 알고 있어서 실제 업무에서 사용되어지는 스킬과 같이 활용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두려움이 컸습니다. 하지만 우상준 선생님께서 기초 C언어부터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셨고 어떻게 사용하면 더 쉽게 할 수 있는지 정말 학생들의 입장이 되어 어려운 부분이나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 주셨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는 하나도 몰랐던 저는 기초부터 쌓아 올라가는 수업 방식이 정말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지금은 게임 알고리즘을 생각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생각하는 능력이 커진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강의에 대한 열정이 너무 크게 보여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던 것 같습니다. 한 명 한 명을 최선을 다해 챙겨 주시려던 모습이 인상깊게 기억에 남아 감사하다는 말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4 김하라 2021.04.13
처음 게임개발을 접한다는 기대감과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학원에 왔었습니다. 그러나 언어의 기초부터 시작해 하나하나 꼼꼼히 가르쳐주시는 모습을 보고 불안감은 사라지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언어를 배워도 다시 기초부터 시작했기에 한 번 놓쳤어도 따라잡는데 무리가 없을 거라 봅니다. 수업만 집중해서 들어도 이해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느낄 정도로 수업의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수업말고도 직접 만드신 문제들이나 숙제를 내주셨기에 복습까지 되었습니다. 수업시간 외에도 따로 실무에 관련된 조언이나 실제 현장에 대한 경험담도 취업한 뒤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꽤나 긴 과정이지만 게임개발을 배우기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이었습니다만 그 기간동안 정말 알차고 놓치고 싶지 않은 많은 지식들을 받아갔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끊임없이 양질의 수업을 제공해준 강사님에게 감사드립니다.
4 안지훈 2021.04.13
저는 수업 참여 이전에 초등생도 알 수 있을 법한 수준의 간단한 조건문 정도만 배운 상태였습니다. 프로그래밍이란 본디 공학이기 때문에 공학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지식들이 통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수강 이후 이렇게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음은 신기할 정도입니다. 본 수업에선 그야말로 제로부터 시작하여 게임을 만들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여 이에 기반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정도까지 달합니다. 굳이 유니티가 아니더라도 프로그래밍이라는 특성상 여러 언어가 많은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다른 언어나 툴을 다룰 때에도 명백히 도움이 될 터입니다. 다만 단시간에 이러한 지식을 얻는 만큼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 혹은 수업과 동시에 그런 소양을 같이 얻어낼 정도의 노력이 없으면 이러한 과정은 힘이 들 수 있고, 본 과정에선 코로나19사태가 겹쳐 비대면 수업을.. 그러나 이러한 이례적인 사태가 없었거나 과목 선택에 조금 더 신중했다면 결코 수료할 수 없는 정도가 아니기에,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신청할만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4 이수진 2021.03.18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고 학원들을 알아보고 상담 과정에서 나이가 많은 비전공이면 취직하기 힘들 것이다. 다른 길을 알아봐라. 이러한 얘기로 자신감을 많이 상실해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처음 상담받을 때 강사님을 처음 뵈었고 그때부터 나도 할 수 있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셨고 기초부터 착실히 알려 주셔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제가 이 과정에서 반장을 맡게 되고 다른 수강생분들과 모두 친해지진 못했지만, 수강생분들을 돕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는 과정에선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고 복습을 좀 더 열심히 할 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개월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지금 강의가 끝난 게 아쉽게 느껴집니다. 저희 기수 수강생분들이 전부 취직도 잘되고 하시고 싶은 일 모두 잘되 시길 바랍니다. 저도 더 열심히 준비해서 멋진 프로그래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태껏 많은 도움을 주신 우상준 강사님과. 서울 IT 직업전문학교 직원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4 김영은 2021.03.18
다만 단시간에 이러한 지식을 얻는 만큼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 혹은 수업과 동시에 그런 소양을 같이 얻어낼 정도의 노력이 없으면 이러한 과정은 힘이 들 수 있고, 본 과정에선 코로나19사태가 겹쳐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게 되어 진도가 특정 기간에 집중되는 탓에 일부 학생이 이탈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례적인 사태가 없었거나 과목 선택에 조금 더 신중했다면 결코 수료할 수 없는 정도가 아니기에,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신청할만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4 김영은 2021.03.18
저는 수업 참여 이전에 초등생도 알 수 있을 법한 수준의 간단한 조건문 정도만 배운 상태였습니다. 프로그래밍이란 본디 공학이기 때문에 공학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지식들이 통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수강 이후 이렇게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음은 신기할 정도입니다. 본 수업에선 그야말로 제로부터 시작하여 게임을 만들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여 이에 기반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정도까지 달합니다. 굳이 유니티가 아니더라도 프로그래밍이라는 특성상 여러 언어가 많은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다른 언어나 툴을 다룰 때에도 명백히 도움이 될 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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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우상준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서울IT직업전문학교 게임유니티 전임강사

-現 벨(BELL) 대표
-前 해피공작소 대표(게임개발 총괄)

-前 UGA 게임아카데미 강의
-前 국제 인재능력개발원 강의
-前 에이치테크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 성공회대학교 멀티미디어시스템 공학과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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