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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공인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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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종합과정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를 활용한 2D,3D, 메타버스 게임 개발자 양성 21회차
교육기간 : 2022-05-10 ~ 2022-11-22
교 수 : 우상준 선생님
교육시간 : 09:30~18:10(월~금) 정 원 : 22 명
과정구성 : 약 870시간 접수인원 : 18 명
접수마감 : 2022-05-09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일반/전체, 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수강료 : 5,269,280 [100%↓] 본인부담금 :
 
 
과정특징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게임 구현에 필요한 2D/3D 세상의 규칙 과 생명들을 구상하는


[게임기획 설계]



유니티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개발할 수 있는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사용자들에게 게임 콘텐츠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는

[게임 UI/UX] 개발자의 생각을 게임캐릭터에게 동작을 부여할수 있는

[인공지능 분석] 2D, 3D 그래픽의 기초적인 지식과 이펙트/쉐이더 알려주는 [게임 그래픽] 게임을 더 구체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구현 능력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게임 프로그래밍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 교육 기간 : 2022.05.10(화) ~ 2022.11.22(화)

○ 모집 인원 : 22명(정원)                     

          ○ 수강료 (비용) 5,269,280(100% 전액지원 국비무료교육)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NCS 전공교과]

- 게임 UI/UX프로그래밍

- 게임 웹프로그래밍

- 게임 알고리즘

- 게임엔진을활용한VR/AR 

-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 게임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

-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비 NCS실기]

-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비 NCS이론]

- 진로직업상담

-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 모의면접 등 면접준비

- 기초노동법




게임 기획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제작


창의적으로 설정된 게임 세계의 배경 위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가 대체할 수 있는 사고 기능인 인공지능을 분석하고,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프로그래밍언어, 기획, 그래픽 대하여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최종 완성하고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발에 대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Step 01 진로코칭(게임 국비지원학원)

교육 진행 중 또는 종료 후, 원하는 진로상담 및 직무능력 수준을 파악하여 

제시해주는 
성공적인 취업/창업 지원


Step 02 산업체 특강

현업에서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바탕으로 특강 진행하여 실무에 도움되는 간접경험

지원


Step 03 교내 경진대회

교내 경진대회로 상호 우수한 사례공유


Step 04 취업 설명회

취업 설명회 개최, 성공적인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게임콘텐츠 과정 Histroy]

▶2015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1기 수료(2015-07-29 )

▶2015년 스마트문화앱콘텐츠(게임)제작 전문가과정 1기 수료(2015-08-05)

▶2015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2기 수료(2015-10-02)

▶2015년 게임기획 전문가 1기 수료(2015-10-19)

▶2015년 게임기획 전문가 2기 수료(2015-07-29)


▶2016년 게임기획 전문가 3기 수료(2016-01-28)

▶2016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3기 수료(2016-01-28)

▶2016년 스마트문화앱콘텐츠(게임)제작 전문가과정 2기 수료(2016-01-29)

▶2016년 게임기획 전문가 4기 수료(2016-07-14)

▶2016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4기 수료(2016-08-25)

▶2016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1기 수료(2016-09-27)


▶2017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2기 수료(2017-04-13)

▶2017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5기 수료(2017-05-18)

▶2017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3기 수료(2017-11-20)

▶2017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6기 수료(2017-12-20)


▶2018년 게임그래픽 4기 수료(2018-06-26)

▶2018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7기 수료(2018-07-19)

▶2018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8기 수료(2018-10-11)

▶2018년 고용노동부 훈련이수자평가 게임유니티 최우수등급(A등급) 기록


▶2019년 게임그래픽 5기 수료(2019-01-30)

▶2019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9기 수료(2019-03-08)

▶2019년 멀티플랫폼(유니티,안드로이드,윈도우)게임프로그래밍 10기 수료(2019-10-08)

▶2019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11기 수료(~2019-12-06)

▶2019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12기 수료(~2020-02-24)

▶2019년 게임그래픽 6기 수료 (2019-09-18)

▶2019년 게임그래픽 7기 13명 수료 (2020-02-24)


▶2020년 게임콘텐츠(유니티(Unity) 2D,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13기 수료(~2020-09-16)

▶2020년 게임콘텐츠(유니티(Unity) 2D,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14기 수료(~2021-03-08)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5기 수료(~2021-08-27)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6기 수료(~2021-10-19)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7기 개강(2021-09-08 ~ 2022-03-17)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8기 개강(2021-10-26 ~ 2022-04-04)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9기 개강(2021-12-30 ~ 2022-07-11)


▶2022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20기 개강(2022-02-10 ~ 2022-08-12)


[수강생 최종 프로젝트 영상]

종강일 : 2022.03.21



[수강생 최종 프로젝트 영상]

종강일 : 2021.03.08


[수강생 중간 프로젝트 영상]

개강일 : 2020.03.30

중간프로젝트 발표일 : 2020.06.30

[D3D 다이렉트X로 3개월 수업 후 수강생이 만들어낸 프로젝트입니다]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 프로젝트는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구질로 날아오는 야구공을 쳐내는 배팅게임을 제작했으며, 스트라이크나 홈런시에 이펙트를 넣어 좀 더 나은 사용자경험을 고려했습니다.]


 


[땅속에 묻혀있는 기름을 퍼올리기 위해 배관을 설치하는 퍼즐게임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DirectX9 프로젝트 배관공게임(Plumber Game) 게임시연 영상입니다. 사용된 개발 기술은 C++와 WINAPI, DirectX9, FMOD사운드, MySQL(스코어), MFC(맵에디터)입니다. 리소스 편집은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이름. - TouHou RPG 장르. - RPG 플랫폼. - PC Window. 게임 소개. - 횡방향으로 진행되는 던전 방식의 RPG게임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및 SDK. C / C++ API, D3D Fmod Unity 2018.1.6f1 ver. Visual Studio 2017. Adobe Photoshop CS6.









* 해당 과정은 코로나19등 고용노동부 지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취득자격증
구분 자격증명 시행처
비전공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비전공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졸업후 진로
게임개발(클라이언트) 게임개발(모바일) 게임AI개발
게임기획 서버 네트워크
엔진 시스템DB 보안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게임 사전 기획 - 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 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총 7시간
게임 레벨 기획 - 밸런스 공식기획하기
- 데이터 작성하기
- 공간설계하기
- 레벨 구축하기
총 15시간
게임 시스템 기획 - 시스템 규칙 기획하기
- 시스템 공식 기획하기
- 시스템 테이블 기획하기
총 15시간
게임 UI/UX 기획 - 화면구성하기
- 조작구성하기
총 8시간
게임 알고리즘 - 게임 수학적용하기
- 게임 물리적용하기
- 게임자료구조 구현하기
- 게임알고리즘 구현하기
총 120시간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 VR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게임 UI/UX 프로그래밍 - 게임 UI/UX 설계하기
-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 분석하기
- 게임 인공지능 설계하기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 셰이더 프로그래밍하기
- 이펙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90시간
10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플레이(캐릭터)프로그래밍하기
- 지형프로그래밍하기
- 이벤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30시간
11  게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 서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C/S 모델에서의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P2P 모델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총 100시간
12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설계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13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 과제선정 및 수업계획/절차 안내
- 정보수집 및 계획 수립활동
- 계획활동 확정 및 중간점검
- 과제실행 활동
- 발표 및 평가
총 95시간
14  재량교과 - 훈련규정안내 및 부정훈련 예방 교육
- NCS이해, 사전평가, 교수학습/평가안내
- 직업적성, 진로준비도, 직종전망
- 취업활동I (진로 직업상담)
- 취업활동II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 모의 면접 등 면접 준비 교육
- 입직자를 위한 기초 노동법
- 훈련 사후관리 및 취업 안내
총 2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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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수현 2022.03.21
비전공자로 시작했지만 전공자들도 어려워 한다는 C/C++언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 국비 과정에서 다루지 않지만 게임 그래픽을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DirectX 내용을 습득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Unity와 최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 동안 배운 내용을 적용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할 때 선생님이 많이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힘들었지만 재미있었고 앞으로 개발자로 게임을 개발하면서 우상준 선생님과 공부한 시간이 많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4 전태민 2022.03.21
프로그래밍을 배워본 적 없는 초심자가 배우기 아주 좋았습니다. 기초 문법부터 강의하기 시작하여 초심자에게 부담이 적으며 고급 문법까지 차근차근 따라올 수 있게 가이드 되어있으며 다이렉트X를 사용하여 유니티 구동의 이해부터 게임을 제작함에 있어서 여러 가 팁이나 현직자로써 겪게 될 다양한 상황까지 피드백을 해줌으로써 현직자가 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출 수 있게 되어있는 과정입니다. 수강을 하고 나서 막연했던 게임 프로그래머의 길을 현직자로 만들어줄 수 있는 훌륭한 과정이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되길 고민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4 김기우 2022.03.21
비전공자로,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 만큼 많이 알아보고 결정한 곳이고 후회하지않는 선택이었습니다. 인터넷에 입문언어로는 무슨 언어가 중요하다느니 하는 논쟁이 많아 걱정했던 제가 무색하게도, 강사님이 기초이론을 한번에 정리해주셨고, 그만큼 정말 잘아시고, 대학강의처럼 깊게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C/C++/C#에 대해서는 강사님이 전문가라는걸 참 많이 느꼈습니다. Unity엔진을 사용만하는게 아니고 정말 엔진을 직접 뜯어볼수있는 기회까지 제공해주시는 분이고 그런 강의입니다. 그 와중에 취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부분, 팀과제같은 기회까지 제공해주시니 비전공자라고 해도 이력서에 쓸게 정말 많아집니다. 전공과 나이를 떠나서 누구에게든 추천하고싶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4 김다빈 2022.03.21
게임 개발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계속 찾는 도중 타 학원과 남다른 커리큘럼에 수강신청하였습니다. 다른 학원은 C#만 가르치는 학원이 많았는데 우상준 선생님의 커리큘럼에서는 기초적인 C부터 C++, C#까지 탄탄하게 잡아주셨고, 비전공자 입장으로써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개임 개발 스킬 수업에서도 Unity 뿐만이 아니라 DirectX API 개념도 전에 잡고 들어가 프로그램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실히 알 수 있었고, 프로젝트를 통해 선생님께 배운 수업을 토대로 복습하고 응용하면서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

학원 직원분들의 빠른 행정처리 속도와 친절함에 학원을 다니면서 불편함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학원 직원분들과 비전공자인 저를 이끌어주신 우상준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
4 한근상 2022.03.21
게임을 좋아하였기 때문에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기대없이 그냥 유니티에 대한 기초만 알아두고 내가 알아서 독학으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들어왔었습니다. 허나 프로그래밍의 기초와 게임 개발의 기초를 배우며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강사님의 탄탄한 전문성과 열정으로 더욱 흥미를 느끼고 저도 열정적으로 과정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개발을 하고 싶지만 프로그래밍을 몰라 접근하지 못하였다면 이 과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4 유재복 2022.03.21
정말 많은것들을 배워갈 수 있었던 곳 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처음받아보는 교육이였기에 따라가는게 많이 느리기도 했고 버벅이기도 해서 도중에 중도포기를 하려고 했습니다. 허나 강사님과의 상당으로 지금 당장은 힘들 수 있어도 이후 배울 교육을 집중해서 들으면 처음에 배웠던 교육들이 이해되고 습득이 될거라는 말에 마음을 다잡고 교육을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개인프로젝트를 만들면서 다른 수험생분들과 이야기를 하며 많이 부족하지만 어느정도 성공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았고 성취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만든 게임은 저에게 게임을 제작하는것에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고 이후 팀 프로젝트에서 한사람 몫의 기능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수업이였고 유니티 뿐만 아니라 DirectX, API, Unity등 여러 엔진과 기법, 실전에서 사용되는 방식, 개발자로써 얻어갈 수 있는 거의 모든것들을 배워간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접의 질문 방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등 정말 마음에 드는 수업이였고 앞으로도 개발자로 취업해서 회사 내에 하나의 기둥이 되거나 1인 개발자로써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4 박서현 2022.03.21
게임엔진의 근간이되는 다이렉트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고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학원이나 사람이 별로 없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니티의 원리와 함수들의 변천과정, 최근에 사라지거나 자주 사용되는 기능, 함수들 등 너무 자세하고 유용한 수업시간 이었습니다.
정말 재밌고 유익한 수업시간 이었습니다 우상준 선생님 감사합니다. 또한 대면과 비대면 수업 모두 원활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열심히 보조해주신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4 최수연 2022.03.21
집에서 왕복거리 총 4시간인데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선생님과 좋은 수업 내용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도 없는 비전공 수강생이어서 과정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선생님께서 정말 기초부터 자세히 알려주신 덕분에 막힘 없이 과정을 마치고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학원과 달리 프로그래밍 언어를 유니티 C#만 알려주는게 아닌 C부터 C++ , 그리고 다이렉트 x, 데이터 베이스 등등 정말 많은 지식을 배웠습니다.
학원 선택에 후회 없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 너무 감사합니다!!!
4 박대경 2022.03.21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게임 개발까지 전반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초보자도 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기초 뿐만 아니라 개발에 필요한 내용들(네트워크, DB, 형상관리 등)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있어 취업이후에 필요한 부분들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4 이수진 2021.12.13
평소 게임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았고 앞으로의 진로를 위해 수강 하게 되었는데, 게임제작에 필요한 1부터100까지의 모든 요소들을 알려주시려는 열정이 수강 기간 초기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변함이 없으셨고, 그로 인해 저 또한 배우려는 의지가 더욱 생기도록 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래머라면 무조건 기초로 알고 있어야할 C와 C++부터 시작하여 Unity엔진의 원리를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WINAPI와 DirectX까지 수강전에는 몰랐던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가는것 들까지 알려주시면서 본격적으로 게임개발이 시작되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본격적인 Unity엔진 수업에 들어가면서 많은 경력으로 쌓인 강사님의 전문성이 더욱 더 크게 발휘되어서 평소에 쉽게 접근할수 있었던 유투브와 기타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내용과는 차원이 다른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어느새 스스로 게임을 기획하고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학원 직원분들 께서도 원하는 요구사항들을 아낌없이 들어주셔서 강의를 듣는데 불편함이 없었고 이 글을 보신다면 서울IT직업전문학교를 적극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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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우상준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서울IT아카데미 게임유니티 전임강사

現 벨(BELL) 대표
前 해피공작소 대표(게임개발 총괄)

前 UGA 게임아카데미 강의
前 국제인재능력개발원 강의
前 에이치테크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성공회대학교 멀티미디어시스템 공학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