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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모집중 종합과정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2회차
교육기간 : 2020-09-22 ~ 2021-03-08
교 수 : 우상준 선생님
교육시간 : 09:30~18:10(월~금) 정 원 : 20 명
과정구성 : 약 860시간 접수인원 : 15 명
접수마감 : 2020-09-14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일반/전체, 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 내일배움카드제
수강료 : 5,358,660[100%↓] 본인부담금 :
 
수강신청하기
 
기 간 2020-09-22 ~ 2021-03-08
시 간 09:30~18:10(월~금)
강 사 우상준 선생님
정 원 20 명
접수마감 2020-09-14
수강료 5,358,660원
(본인부담금 : 원)
수강신청하기
과정특징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게임 구현에 필요한 2D/3D 세상의 규칙 과 생명들을 구상하는


게임기획 설계



유니티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개발할 수 있는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사용자들에게 게임 콘텐츠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는

게임 UI/UX 개발자의 생각을 게임캐릭터에게 동작을 부여할수 있는

인공지능 분석 2D, 3D 그래픽의 기초적인 지식과 이펙트/쉐이더 알려주는 게임 그래픽 게임을 더 구체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구현능력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게임 프로그래밍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NCS 전공교과]

- 게임 UI/UX프로그래밍

- 게임 웹프로그래밍

- 게임 알고리즘

- 게임엔진을활용한VR/AR 

-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 게임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

-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비 NCS실기]

-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비 NCS이론]

- 진로직업상담

-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 모의면접 등 면접준비

- 기초노동법




게임 기획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제작


창의적으로 설정된 게임 세계의 배경 위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가 대체할 수 있는 사고 기능인 인공지능을 분석하고,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프로그래밍언어, 기획, 그래픽 대하여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최종 완성하고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발에 대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Step 01 진로코칭(자바 국비지원학원)

교육 진행 중 또는 종료 후, 원하는 진로상담 및 직무능력 수준을 파악하여 

제시해주는 
성공적인 취업/창업 지원


Step 02 산업체 특강

현업에서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바탕으로 특강 진행하여 실무에 도움되는 간접경험

지원


Step 03 교내 경진대회

교내 경진대회로 상호 우수한 사례공유


Step 04 취업 설명회

취업 설명회 개최, 성공적인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수강생 중간 프로젝트 영상]

개강일 : 2020.03.30

중간프로젝트 발표일 : 2020.06.30

[3개월 수업 후 수강생이 만들어낸 프로젝트입니다]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 프로젝트는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구질로 날아오는 야구공을 쳐내는 배팅게임을 제작했으며, 스트라이크나 홈런시에 이펙트를 넣어 좀 더 나은 사용자경험을 고려했습니다.]


 


[땅속에 묻혀있는 기름을 퍼올리기 위해 배관을 설치하는 퍼즐게임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DirectX9 프로젝트 배관공게임(Plumber Game) 게임시연 영상입니다. 사용된 개발 기술은 C++와 WINAPI, DirectX9, FMOD사운드, MySQL(스코어), MFC(맵에디터)입니다. 리소스 편집은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이름. - TouHou RPG 장르. - RPG 플랫폼. - PC Window. 게임 소개. - 횡방향으로 진행되는 던전 방식의 RPG게임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및 SDK. C / C++ API, D3D Fmod Unity 2018.1.6f1 ver. Visual Studio 2017. Adobe Photoshop CS6.




* 해당 과정은 코로나19등 고용노동부 지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취득자격증
구분 자격증명 시행처
비전공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비전공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졸업후 진로
게임개발(클라이언트) 게임개발(모바일) 게임AI개발
게임기획 서버 네트워크
엔진 시스템DB 보안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게임 사전 기획 - 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 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총 7시간
게임 레벨 기획 - 밸런스 공식기획하기
- 데이터 작성하기
- 공간설계하기
- 레벨 구축하기
총 15시간
게임 시스템 기획 - 시스템 규칙 기획하기
- 시스템 공식 기획하기
- 시스템 테이블 기획하기
총 15시간
게임 UI/UX 기획 - 화면구성하기
- 조작구성하기
총 8시간
게임 알고리즘 - 게임 수학적용하기
- 게임 물리적용하기
- 게임자료구조 구현하기
- 게임알고리즘 구현하기
총 120시간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 VR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게임 UI/UX 프로그래밍 - 게임 UI/UX 설계하기
-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 분석하기
- 게임 인공지능 설계하기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 셰이더 프로그래밍하기
- 이펙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90시간
10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플레이(캐릭터)프로그래밍하기
- 지형프로그래밍하기
- 이벤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30시간
11  게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 서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C/S 모델에서의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P2P 모델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총 100시간
12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설계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13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 과제선정 및 수업계획/절차 안내
- 정보수집 및 계획 수립활동
- 계획활동 확정 및 중간점검
- 과제실행 활동
- 발표 및 평가
총 95시간
14  재량교과 - 훈련규정안내 및 부정훈련 예방 교육
- NCS이해, 사전평가, 교수학습/평가안내
- 직업적성, 진로준비도, 직종전망
- 취업활동I (진로 직업상담)
- 취업활동II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 모의 면접 등 면접 준비 교육
- 입직자를 위한 기초 노동법
- 훈련 사후관리 및 취업 안내
총 2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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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재영 2020.08.27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초부터 알려주셔서 초심자인 저도 어렵지 않게 수업에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API, D3D등 수업이 진행되면서 여러가지 개발에 필요한 부분들도 최대한 쉽게 알려주시려고 해주셨습니다.
막바지엔 유니티3D 를 들어가면서 저희 스스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개발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셨고, 실무에 필요한 여러가지 지식들을 배울수있었습니다.
4 황교욱 2020.06.21
게임프로그래밍의 시작이자 꽃이 되어버린 C/C++ 를 기초적으로 쉽게 잘 가르쳐 주시고 모르는
부분도 이해가 될 때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기초과정이 끝난후, Unity엔진 도구를 이용하여 C#의 문법(자료형, 문법, 가비지컬렉터, 컨테이너, 박싱/언박싱 등), 개념학습을 통해서 엔진 스크립팅 기초를 다듬어주시고 게임알고리즘와 컴포넌트 개념이해를 하고 실습 병행하여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Unity 엔진 도구에 기능인 Animation/Animator, NGUI(GUI), NavMesh길찾기 등등 컴포넌트 기능들이 많고, 유용하게 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셨는데. 처음에 배운 기반을 통하여 선생님께서 실무에서 배운 노하우를 아낌없이 가르쳐주셔서 정말 많은걸 얻어간 과정이였습니다.
4 유기성 2020.06.18
평소 게임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았고 앞으로의 진로를 위해 수강하게 되었는데, 게임제작에 필요한 1부터 100까지의 모든 요소들을 알려주시려는 열정이 수강기간 초기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변함이 없으셨고, 그로 인해 저 또한 배우려는 의지가 더욱 생기도록 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래머라면 무조건 기초로 알고 있어야할 C와 C++부터 시작하여 Unity엔진의 원리를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WINAPI와 DirectX까지 수강전에는 몰랐던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가는것들까지 알려주시면서 본격적으로 게임개발이 시작되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본격적인 Unity엔진 수업에 들어가면서 많은 경력으로 쌓인 강사님의 전문성이 더욱 더 크게 발휘되어서 평소에 쉽게 접근할수 있었던 유투브와 기타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내용과는 차원이 다른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어느샌가 스스로 게임을 기획하고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학원 직원분들께서도 원하는 요구사항들을 아낌없이 들어주셔서 강의를 듣는데 불편함이 없었고 이 글을 보신다면 서울IT직업전문학교를 적극추천드립니다!
4 공문성 2020.06.18
비전공자라서 C,C++,API,D3D등 처음 접하는게 많아 익숙하지 않아서 이해를 못해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으나 선생님이 이해가 될때까지 설명을 해주시면서 많은 것을 알려주셨고 아무것도 몰랐던 제가 1,2달이 지나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4 전재현 2020.06.17
저는 원래 고등학교 때 부터 프로그래밍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고, 게임 개발 회사를 들어갔었는데 실력이 많이 부족한걸 알고 퇴사하여 이 학원을 찾았습니다. 선생님께선 기초가 중요하다고 기초를 잘 가르쳐주셨었고 그 다음으로 winapi,Directx,mfc등 많은 것을 배우고 중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맞쳤었습니다. 유니티에 들어와서는 제가 원하던 실무적인 것을 바탕으로 잘 알려주셨었고 유니티 에디터, 여러가지 유용한 리소스, 유니티 에셋 등을 공유해주시면서 도움이 훨씬 많이되었었습니다. 외장하드를 1tb를 거의 다 채울만큼 6개월 동안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
4 허재남 2020.06.17
항상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비전공자인 제가 끝까지 들을 수 있었고, 게임을 만들 수 있게되었습니다!
다시 수업을 듣게 된다 하더라도 저는 고민않고 우상준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고 싶습니다!
4 백운석 2020.06.17
선생님께서 게임업계에 유명한 분이시라고 하여 수강하게 되었는데 유명한 것 뿐 아니라 강의에 있어서도 누구보다고 열정적으로 그리고 실무에 근거하여 실질적인 강의를 하셔서 비전공자이자 고령자인 저에게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된 강의였습니다. 물론 앞의 이유로 처음에는 따라가기 쉽지 않았으나, 선생님께서 많은 격려를 해 주신 결과 열심히 따라가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UNITY 뿐 아니라 처음에는 C, C++, WinApi, D3D 등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강의해주셔서 기본기부터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UNITY반이고 또 선생님께서도 UNITY전문이셔서 UNITY강의로 들어간 때부터는 더더욱 강의가 재미있고 실질적이었습니다.
4 장용호 2020.06.17
C/C++이 뭔지 전혀 모르던 비전공자이지만 선생님께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주시고 실무에 자주 쓰이는 문법이나 디자인패턴 알고리즘에 대한 꿀팁과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이일재 2020.02.24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지만 강사님이 잘 가르쳐주셔서 잘 배울수 있었습니다.감사합니다.
4 박정오 2020.02.24
유사 전공자로서 너무 유익하고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많이 배워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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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우상준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서울IT직업전문학교 게임유니티 전임강사

-現 벨(BELL) 대표
-前 해피공작소 대표(게임개발 총괄)

-前 UGA 게임아카데미 강의
-前 국제 인재능력개발원 강의
-前 에이치테크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 성공회대학교 멀티미디어시스템 공학과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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