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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교육과정 상세정보
일반
게임 프로그래밍 서버 기초언어
교육기간 : 2018-07-07 ~ 2018-10-20
교 수 : 오태균 선생님
교육시간 : 12:00 ~ 17:00(토) 정 원 : 25 명
과정구성 : 총 16주(4개월) 접수인원 : 7 명
접수마감 : 2018-07-05 계좌코드 : 08030205
교육대상 : 일반/전체,
 
수강료 : 1,600,000[6.25E-5%↓] 본인부담금 :
 
 
과정특징


1. 개강일 : 2018년 07월 07일(토) 종강일 : 2018년 10월 20일(토) 총16주


2. 강의 시간 : 12:00~17:00(일 5시간)


★기다려라! 기회는 반드시 온다!★


교육대상 : 관련 학과 전공자 및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전공지식이 취약하신 분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게임 프로그래밍 및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분을 위한 과정으로

기초 언어인 C와 C++ 그리고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간단한 게임 및 프로그램을 제작해 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지식이 전무하신 분이라고 하더라도 최소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하였습니다.


서버 기초 과정의 강사님은 오태균 강사님이며, 서버 실무 경력 12년차 개발자 입니다.

창천의 서버를 개발하신 분이며 PC,모바일,웹서버에 대한 경험이 많으신 분이기 때문에

본 과정을 등록하신다면 많은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M 1기 팀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C언어 Visual Studio 설치하기
기본 문법 알아보기
변수에 대한 기본 이해 및 활용
메인 함수에 대해 알아보기
기본 함수 작성
총 5시간
C언어 조건문, 순환문 작성해보기
산술연산자, 비트연산자 알아보기
삼항 연산자의 기본 이해 및 활용
디버깅 방법 알아보기
총 5시간
C언어 숫자 퍼즐 게임 만들며 디버깅 하기
배열과 포인터에 대해 알아보기
이중 포인터에 대해 알아보기
참조에 대한 개념 살펴보기
구조체에 대해 알아보기
총 5시간
C언어 링크드 리스트 개념 파악하기
구조체와 링크드 리스트를 활용한 주소록 작성
더블 링크드 리스트 개념 파악하기
주소록을 이중 링크드 리스트로 변경하기
이중 링크드 리스트를 활용한 스네이크 게임 만들기
총 5시간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클래스의 개념 살펴보기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해 알아보기
this 포인터에 대해 알아보기
함수의 오버로딩에 대해 살펴보기
총 5시간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복사 생성자의 동작 원리 파악하기
복사 생성자의 호출 시점에 대한 심화 학습
접근 지정자를 통한 데이터 제어
상속의 개념 살펴보기
가상함수의 개념 이해하기
총 5시간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함수의 오버라이딩의 동작 원리 살펴보기
상속과 접근 지정자의 활용
클래스의 캡슐화 심화학습
c언어의 static과 클래스에서의 static의 제한 요소 살펴보기
테트리스 만들기
연산자 오버로딩
총 5시간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템플릿의 개념 살펴보기
템플릿 함수 만들어보기
템플릿 클래스 만들어보기
상속과 템플릿의 활용
예외처리 기법에 대해 알아보기
총 5시간
STL 함수 객체에 대해 알아보기
vector 컨테이너 살펴보기
deque 컨테이너 살펴보기
list 컨테이너 살펴보기
총 5시간
10  STL set 컨테이너 살펴보기
multiset 컨테이너 살펴보기
map 컨테이너 살펴보기
총 5시간
11  STL multimap 컨테이너 살펴보기
vector 컨테이너와 구조체 활용하기
vector 컨테이너와 클래스 활용하기
set 컨테이너를 활용한 중복제거 프로그램 만들기
총 5시간
12  STL 정렬 알고리즘 살펴보기
컨테이너에 사용자 정의 정렬 알고리즘 살펴보기
반복자에 대해 알아보기
string 컨테이너 살펴보기
총 5시간
13  API 유니코드 심화학습
윈도우 메인 함수 작성과 메시지 큐, 메시지 프로시저에 대해 살펴보기
총 5시간
14  API GDI의 개념과 GDI를 활용한 출력
키보드 입력 메시지 처리
마우스 입력 메시지 처리
총 5시간
15  15-16주차 API 타이머 메시지 개념 및 활용
대화상자
비트맵 개념 및 활용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 활용
멀티 태스킹
총 1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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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관리자 2018.06.08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저희가 전화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4 수강신청 2018.06.07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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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오태균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서버 프로그래밍
프로필 - 밸로프소프트 / 개발팀 팀장
- 엔트리소프트 / 프로그램팀
- 엔돌핀소프트 / 이클립스팀
- 위메이드엔터테이먼트 / 창천팀
- 재미인터랙티브 / 트라비아팀
- 나리소프트 / 프로그램팀

프로젝트 명:
- 삼국지를 품다 [개발환경: 모바일 /개발엔진: Unity3D]
- 삼국지를 품다2 [개발환경: 모바일 /개발엔진: Unity3D]
- 로스트사가 [개발환경: PC / 개발엔진: 자체]
- 캔디키퍼팀 (초기개발-프로토타입-카카오연동중 보류) [개발환경: 모바일 개발엔진: Unity3D]
- 호러다이스(초기개발-프로토타입-대기) [개발환경: 모바일 개발엔진: Unity3D]
- 이클립스(초기개발-프로토타입-알파빌드) [개발환경: PC / MMORPG  개발엔진: 게임브리오]
- 블랑카맞고(상용화) [개발환경: PC / 맞고 개발엔진: 자체개발]
- 맞고의 대기실과 게임방 구현